UV-C 살균기로 바이러스를 99.99% 살균할 수 있다?

전자/IT / 소민영 기자 / 2022-03-15 09:53:15
제이씨스퀘어, 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 도입
365메디칼의원, 청라좋은병원 등 바이러스 박멸 가능해 만족
[소셜밸류=소민영 기자] 코로나19가 확산되고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가 30만 명을 넘어서면서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. 특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병원에서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가 전파될 경우 사태가 심각해질 가능성이 큰 만큼 이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 필요한 상황이다.


필립스 UV-C 공기살균기(천정형)는 병원과 같은 다중시설에서 공기 중 바이러스 및 각종 세균을 강력하게 살균할 수 있는 인증된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.

 

▲실제로 적용한 필립스 UV-C 공기살균기(천정형)/사진=제이씨스퀘어 제공

 

특히 이를 적용한 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은 물론 각종 세균까지 99.99% 박멸시키는 시스템으로 코로나19 시대는 물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.

실제로 수원에 있는 365메디칼의원은 필립스 UV-C 공기살균기(천정형)를 설치해 환자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. 자녀가 바이러스에 감염될 염려가 있어 클리닉 시설 방문을 꺼리던 부모들도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.

이에 따라 필립스 UV-C 공기살균기(천정형)를 포함해 공기질센서, IoT를 활용한 통합관제 시스템인 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제이씨스퀘어(대표 마송훈)는 전국의 병의원뿐만 아니라 사람이 많이 운집하는 공공장소 등에 이 시스템의 설치 및 서비스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.

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공기를 살균하는 필립스 UV-C 공기살균기(천정형)를 24시간 가동하는 과정에서 관제 솔루션을 통해 온도, 습도, 이산화탄소, 미세먼지,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
아울러 스마트 관제 솔루션을 이용하면 UV-C 공기 살균기를 PC 또는 모바일로 손쉽게 작동시킬 수 있다. 사용시간 측정 및 정상작동 여부 또한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다.

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을 이용하면 병원 내 감염을 최소화 또는 예방할 수 있고, 24시간 공기 살균으로 방역 체제를 구축할 수 있다. 또한 안심 병원으로 방문하는 환자들과 일하는 직원들에게 심리적 안정감도 줄 수 있다.

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 중 필립스 UV-C 공기살균기(천정형)는 공기 중 바이러스 감염원을 감지해 바로 박멸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. 이는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한 데이터로 검증된 내용이다.

또한 UV-C 중에서도 세균을 무력화시키는 파장인 단파(100~280nm(나노미터))를 일으키는데, 그중에서도 살균효과가 가장 큰 254nm를 안정적으로 일으켜 살균효과를 극대화한다. 게다가 설치도 간편하고 필터 교체도 없으며 관리비도 없는 이 제품은 실내 천장에 설치돼 미관도 해치지 않아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.

일례로 청라좋은병원에 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이 적용돼 운영 중이다. 이 병원 관계자는 "방문하는 환자들과 직원들이 모두 만족하고 있으며 특히 직원들은 병원 곳곳에 설치된 살균기를 일일이 체크하지 않고 PC와 모바일로 한 번에 관리가 가능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"고 전했다.

제이씨스퀘어는 청라좋은병원에 ‘스마트병원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’을 처음 도입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. 이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해당 솔루션을 신기해하는 동시에 UV-C 살균기의 효과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, 관리하는 직원들도 시설관리의 편리성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.

이에 제이씨스퀘어는 향후 필립스 UV-C 공기살균기(천정형)의 효과를 널리 알리고 방역이 꼭 필요한 병의원 등을 찾아 설치 및 서비스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.

    [ⓒ 사회가치 공유 언론-소셜밸류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      뉴스댓글 >

      SNS